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이력서 학점 기입
안녕하세요 현재 저는 수도권 4년제 대학 졸업을 앞두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학사시스템 조회 상, 최종 학점이 3.48인데, 이력서 기입 시 반올림으로 기입하여도 문제가 되지 않는 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복수학위 취득자인데 3.48 학점이 3.5를 넘지 않아서 크게 문제가 될 지도 불안합니다.. 0.02점으로 합불이 결정될까요?ㅜ
2026.02.09
답변 6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반올림을 하지 마시고 그대로 기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어차피 증빙서류를 낼 것이라 반올림을 하는 것은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반올림을 하는 경우에는 그 기준을 회사가 제시를 하니 그에 맞춰하시기 바랍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멘티님 학점은 성적증명서에 기재된 숫자 그대로 3.48로 적는 것이 원칙이며 임의로 반올림하면 허위 기재로 간주되어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0.02점 차이로 합격과 불합격이 갈리는 경우는 없으니 불안해하지 말고 정직하게 기입하는 것이 맞습니다. 기업은 단순한 학점 수치보다 직무 관련 경험이나 역량을 더 중요하게 평가하므로 그 부분을 보완하세요. 반올림은 절대 하지 마시고 있는 그대로 적으세요.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안됩니다 소수점까지작성해주셔야해요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0.02점 수준의 학점 차이는 채용 결격사유로 작용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학점이 3.5 이상일 경우 서류 전형에서 차등적인 점수가 부여될 가능성이 높으나, 학점이 3.5를 넘지 못한다고 하여 지원자를 배제하지는 않으며 다른 요소들을 함께 반영하여 평가를 진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다른 직무 역량이 우수할 경우 충분히 만회할 수 있으므로 너무 지나치게 걱정하지는 마시기 바라겠습니다. * 이력서에 학점을 기입할 때 일반적으로 소수점 2번째 자리까지 기입하므로 반올림을 하지 않으시기 바라겠습니다. 또한 면접 전형을 앞두고 성적증명서를 제출할 때 이력서에 기입된 최종학점과 일치하여야 합니다. 참고하십시오.
- 비비행기타고가좌에어서울코사원 ∙ 채택률 100%
그냥 있는대로 기입하세요 0.02는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 클클리얼샘표식품코주임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0.02로 합불이 결정되지 않습니다. 학점은 있는 그대로 기입하시고 학점이 걱정된다면 다른 부분에서 강점을 어필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실제 서류와 기입 학점이 다를 시 의아하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PLC교육 관련
학교에서 주관하는 5일짜리 PLC교육이 자소서나 면접에서 도움이 될까요? 해보는게 좋다고해서 신청했습니다 저는 화공이고 생산관리쪽 직무를 희망하고있긴합니다
Q. 해외영업 직무 질문
안녕하세요, 지거국 영어영문학과이며 졸업 예정인 취준생입니다. 현재 취업 희망하는 직무는 해외영업이나 무역 쪽입니다. 자격증은 토익 800점대, 토스 AL, ADsP, 컴활 2급 정도입니다. 학점은 3.6정도이며... 대외활동 경험은 1회, 인턴도 청년인턴 한 번 해봤습니다. 무역 영어는 올해 8월에 딸 예정이고, 7월엔 해외영업 관련 교육을 들을 예정입니다. 토익도 다시봐서 점수를 올릴 예정입니다. 스펙이 좋은 편은 아니여서 직무 관련 인턴을 하고 지원하는 게 좋을지, 어떤식으로 스펙이나 커리어를 다져가면 좋을지 고민입니다.. ㅠㅠ 조언 부탁드립니다.
Q. 24시 신용카드현금화 OlO59Ol2286 실제 후기 – 갑작스러운 이사비 해결 경험
얼마 전 정말 당황스러운 상황이 생겼습니다. 이사를 준비하던 중, 이삿짐 센터에서 추가 비용이 발생했다고 연락이 온 거예요. 원래 계획보다 훨씬 큰 비용이 갑자기 필요해졌고, 당장 결제를 하지 않으면 이사 날짜를 맞추기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현금은 충분하지 않았고, 카드 결제로는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돈이 부족했기에 순간 머리가 하얘지더라고요. 주변에 부탁하기도 어렵고, 시간은 점점 촉박해지고… 진짜 난감했습니다. 그래서 급하게 검색을 하다가 24시 신용카드현금화라는 방법을 알게 됐습니다. 솔직히 처음에는 반신반의했지만, “24시간, 야간에도 가능하다”는 안내를 보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전국카드에 연락을 해봤습니다. 전화 연결이 바로 되었고, 상담해주시는 분이 절차를 간단하게 설명해주셔서 생각보다 어렵지 않겠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카드 한도를 활용하는 방식이라 복잡한 절차 없이 진행할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문의 및 진행 안내] OlO59Ol2286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